본문 바로가기
Assetto corsa competizione/To analyze telemetry data and replays

porsche 991II GT3 R은 무리지만 porsche는 포기 못하겠다.

by jangjak 2020. 12. 23.

porsche 991II GT3 R을 쓰고싶은 이유는 porsche 991 GT3 R보다 신형이라서 구형보단 신형을 몰고싶은 마음이 컸다. 직접 몰아보면 RPM이 더 빨리 올라가는 느낌 때문에 더 좋은 차라고 생각됐고 포르쉐1보다 더 빡빡한 핸들링 때문에 운전이 재미있어서 어렵더라도 SETUP을 변경해서 해결하고 싶었는데 포기해야겠다. 아직 실력이 부족해서 포르쉐2로는 즐기지를 못하겠다. 포르쉐1이랑 거의 비슷하게 SETUP을 바꾸고 타도 해결이 안된다.

영상은 열심히 타서 간신히 1:50초 안으로 들어온 결관데 다른 차를 타도 다 이정도는 나오는 듯 하고

기록은 지난번 포르쉐1로 만든 1:48초대와 비교한 결과인데 매우 힘들게 탔음에도 불구하고 거의 항상 더 느리다. 기록을 보면 포르쉐2가 1보다 가속이 느린데 똑같은 AGGRESSIVE PRESET이지만 SETUP에 차이가 있어서 다른 퍼포먼스를 보여주는 것이고 아마 포르쉐2의 지상고가 1보다 많이 낮아서 그런 것 같다. 이런 포르쉐2로 1:46:5를 찍는건 진짜 인간이 아닌 것 같다.. 나는 레린이라 porsche 991II GT3 R는 포기해야겠다.

 

그럼에도불구하고 porsche를 포기할 수 없는 이유는 너무 명확한 장점 때문인데 브레이킹이 너무 좋다. 이런 개성이 체감이 잘 돼서 좋다. 당분간 porsche 991 GT3 R로 SETUP을 만지고 다양한 서킷을 숙지하면서 즐겨야겠다.